국내전화 이용약관

슈퍼비 국내전화 서비스 이용 약관

2012/10/24

■ 슈퍼비 국내전화(회원전화) 서비스 이용 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령과 동 법 시행령의 규정에 의하여 주식회사 세중정보기술(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대한민국 내 이동통신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슈퍼비 회원전화 서비스와 주식회사 티아이커뮤니케이션즈(이하 "티아이컴즈"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게임 관련 서비스(이하 합하여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그 밖의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전화: 어플리케이션에서 연결되는 국내전화 서비스의 명칭
2. 회원: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동의하고, ID(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고객으로 회원의 자격 및 권한 등은 별도 관리
3. ID(고유번호):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지정한 이메일 주소
4. PASSWORD(비밀번호):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5. 안심번호 서비스: 이용자가 본 이용 약관에 동의할 경우 부여되는 050으로 식별되는 전화번호 서비스
6. 회원확인: 이용자가 본 이용 약관에 동의할 경우 이용자의 스마트폰에 저장되어있는 휴대전화번호를 서버에 저장된 회원들의 휴대전화번호와 대조하여 어플리케이션 안에서 슈퍼비 회원 여부를 표시하는 기능 
7. 서비스 이용자: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
8. 전화 서비스: 전기통신사업법령에서 정하는 통화권 간에 음성 등을 송신하거나 수신하게 하는 전기통신역무나 국내와 국외간에 음성 등을 송신하거나 수신하게 하는 전기 통신역무를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9. 어플리케이션: ‘슈퍼비’라는 회원전화 서비스 이용을 위한 모바일 프로그램
10. 이용계약: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이용자가 체결한 계약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내부지침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의 내용은 어플리케이션에 게시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합리적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 할 수 있으며, “회사”가 본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어플리케이션 공지사항에 그 적용일자로부터 소급하여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약관이 변경된 경우 그 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가 이용자에게 변경되는 내용을 적시하여 "이용자가 본 공지일로부터 7일 이내에 변경된 약관에 대한 부동의 의사를 표명하지 아니한 때에는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라는 취지의 통지를 하였음에도 이용자가 아무런 의사표시를 하지 않거나 그 기간 중에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며, 변경 전에 체결된 계약에도 개정 약관이 적용됩니다. 

제4조 약관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시행될 수 있는 경우에는 그 규정을 따릅니다.

제5조 이용계약 체결
① 이용계약은 휴대폰 이용자가 어플리케이션 최초 실행 시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슈퍼비 회원 가입을 선택하면 티아이컴즈에서 제공하는 GAME GROUND 의 회원에 자동 가입되며, 슈퍼비 회원 ID 하나로 GAME GROUND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GAME GROUND는 등록된 다양한 게임들을 즐기고, 쉽게 관리 할 수 있으며 게임 이용자 및 친구의 순위나 업적이 확인 가능한 게임센터 서비스입니다. 
③ "회사"는 "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4.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④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제2항과 제3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이용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⑥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6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제 7 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PUSH 및 서비스 내 화면에 개별 또는 전체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 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에도 서비스화면 내 전체 통지함으로써 개별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사전에 통지함을 원칙으로 하나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불편사항을 처리하기 위한 민원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④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획득한 이용자의 정보를 보호합니다.

제9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로서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하며, 이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 하거나 서비스 제공에 지장을 초래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를 공공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내용으로 이용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이용자는 전기통신관련법령에서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의 통신을 매개하거나 타인의 통신이용에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④ “회사”는 국내 다른 전기통신사업자가 보유하고 있는 가입자 및 이용자 정보를 제공받아 무료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된 당해 전기통신사업자와의 정산업무 등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회사”에 가입자 정보를 제공할 경우에는 그 정보에 의합니다. 또한 “회사”는 가입자 및 이용자의 정보를 자사의 다른 서비스 마케팅을 위해 이용 할 수 있습니다.
⑤ 제4항에 따라 국내 다른 전기통신사업자와 “회사”간 가입자 정보 제공 및 이용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⑥ 타인에게 영리의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광고 또는 스팸 전화 발신,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목적 등을 위해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⑦ 결제도용, "전화번호" 도용, 운영방해, "저작권법"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위반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하여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10 조 서비스의 제공 등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안심번호 서비스 (050 개인/안심번호 서비스) 
안심번호 서비스는 임시 주차, 택배, 온라인 경매 등 연락처를 노출해야 할 때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사용할 수 있는 가상전화번호이며, 회원 간에 슈퍼비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국내 통화를 할 경우에는 발신번호가 바뀌어 보이지 않습니다.
2. 안심번호 사용에 따른 적립금 제공
슈퍼비 안에서 다른 회원에게 전화 통화를 연결하는 경우 발신한 회원에게 통화시간을 기준으로 회사가 정한 적립 비율에 따라 적립금이 제공됩니다.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경우 안심번호를 부여 받은 회원은 안심번호 이용에 따른 적립금이 전화한 회원에게 제공되는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적립금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그 밖의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별도의  “적립금 이용약관”을 따릅니다.
3. 안심번호와 관련된 부가서비스 및 서비스 안내(SMS안내) 
4.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공지사항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휴대전화에 저장되어 있는 휴대전화번호를 서버와 단순 대조하고 회원 여부를 확인하여 표시합니다. 이 과정에서 “회사”는 회원의 휴대전화번호를 제외한 다른 정보를 서버에 저장하지 않습니다.

제11조 해외 이용
"회사"는 대한민국 내에 설치된 서버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 관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가 대한민국의 영토 이외의 지역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서비스"의 품질 또는 사용성능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대한민국의 영토 이외의 지역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스스로의 판단과 책임에 따라서 이용 여부를 결정하여야 하고, 특히 "서비스"의 이용 과정에서 현지 법령을 준수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12조 이용의 제한
① 천재지변, 전쟁, 사변 또는 이에 준하는 긴급사태 등 불가항력 사유 발생시 또는 서비스 이용번호를 제공하는 기간통신사업자, 통신정책을 관할하는, 방송통신위원회 등 정부의 내부적, 외부적 방침, 정책, 규제 등 변경 사유 발생 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위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제1항, 제2항 및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사유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무료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통신원가의 인상 등의 문제로 서비스 제공에 불가피한 사유가 있을 경우에 이용자에게 통지 없이 서비스를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이용자가 월 통화분수 50분이상 사용하지 않을 경우 개인의 동의 없이 안심번호 회수, 회원탈퇴 및 적립금 지급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 제9조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위반할 현저한 우려가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별도의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는 등의 제한 및 영구이용 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영구이용정지 제한 시에는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합니다.
⑧ 이용자는 제6항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제한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⑨ 이용자가 해당 어플리케이션이 설치된 단말기 외에서의 사용에 대하여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13조 이용시간의 산정
① 서비스 이용시간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슈퍼비 어플리케이션간 전화를 연결하여 양측의 멘트가 출력 개시된 때부터 수신, 발신 양측의 어느 일방이 통신이용의 종료신호를 인식한 때(또는 수신 측과 통화 할 수 없는 상태인 경우 서비스 대표번호와의 호 소통이 중지된 때, 즉 발신 측이 호 소통을 종료한 때)까지로 하며, 이용자는 동 이용시간에 상당하는 이동통신이용요금을 해당 이동통신사업자에게 부담하게 됩니다.
② 서비스의 이용 중에 회선장애나 그밖에 이용자에게 책임이 없는 사유로 서비스를 일 시 이용할 수 없었던 시간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③ 제2항에도 불구하고 상대 측의 단말기기에 자동응답장치, PC, 팩시밀리 등이 설치되어 있어 응답이 있었던 때에는 통화가 개시된 것으로 봅니다.

제14조 무료 서비스의 손해배상책임 제한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 시 이용자에게 선납비용 및 서비스이용요금을 받지 않으며, 따라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함으로 인하여 생기는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배상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러한 손해배상책임의 제한이 법 상 허용되지 않는 경우에는 “회사”가 이용자에게 배상하는 손해배상액은 이용자가 서비스장애로 인하여 장애시간 동안 이용자가 실제 부담한 이동통신전화요금을 한도로 합니다.

제15조 통화내역의 열람
열람 가능한 범위 내에서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통화내역에 대한 열람을 신청 받을 경우 본인 또는 그 위임을 받은 자임을 확인한 후 이에 응합니다.

제16조 책임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입력한 “전화번호”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이루어진 거래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 시 불편, 고장, 중단 등으로 인하여 “이용자”가입은 어떠한 피해에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이용자의 영구이용정지에 따른 혜택 등의 소멸에 대하여 “회사”는 별도로 보상하거나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7조 이용자 보호기구의 설치
① “회사”는 이용자의 안정된 서비스의 제공하고 이용자의 정보 보호와 불만처리를 위한 이용자 보호 기구를 설치하고 운영합니다.
② 이용자 보호기구에는 담당직원을 선임하여 이용자의 보호 및 불만처리업무를 전담하여 처리하도록 합니다. 

제18조 이용자 불만처리 및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불만형태에 따른 대책과 처리절차 및 처리기간을 [별표1]와 같이 정하여 시행 합니다. “회사”의 고객상담실(1577-6717)에서는 상주인원 2명으로 이용자보호, 고객문의와 장애접수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제19조 이용자 정보 보호대책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20조 관할법원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령을 준거법으로 하여 해석하기로 하며, 본 약관 및 서비스와 관련된 분쟁 등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그 합의관할로 합니다.

# 별첨
부정사용 전화번호 이용정지에 관한 업무처리 지침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2 년 10 월 15 일부터 시행합니다.

[별표1] 이용자 불만형태에 따른 대책과 처리절차 및 처리기간
(불만형태) > (유형) > (원인) > (처리절차) > (대책) > (처리기간) 의 순
1. 요금관련 > 접속료 오인 > 서비스 이용자의 이해 부족 > 서비스 이용자에게 상세설명 > 휴대폰 접속료에 대한 안내 > 당일
2. 요금관련 > 통화부인 > 서비스 이용자의 오인 > 서비스 이용자에게 통화자료 확인을 통해 이해시킴 > 당일
3. 요금관련 > 업체의 잘못 > 서비스 이용자에게 사과 후 정정 > 시스템 오류발생을 상시 점검 > 당일
4. 통화관련 > 심한 잡음, 혼선발생 > 교환설비 문제 > 서비스 이용자에게 사과 후 정정 > 교환설비의 철저한 관리 > 당일
5. 통화관련 > 심한 잡음, 혼선발생 > 선로상의 문제 > 서비스 이용자에게 사과 후 정정 > 기간사업자에게 유지보수요청 > 2일
6. 통화관련 > 접속 실패 > 시설부족 문제 > 서비스 이용자에게 사과 후 정정 > 충분한 회선 예측 및 관리 > 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