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전화 이용약관

국제전화 서비스 이용 약관

2012/10/24

■ 슈퍼비 국제전화 서비스 이용 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령과 동 법 시행령의 규정에 의하여 주식회사 세중정보기술(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대한민국 내 이동통신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국제전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그 밖의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동의하고, ID(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고객으로 회원의 자격 및 권한 등은 별도 관리
 2. ID(고유번호):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지정한 이메일 주소
 3. PASSWORD(비밀번호):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서비스 이용자: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
 5. 전화 서비스: 전기통신사업법령에서 정하는 통화권 간에 음성 등을 송신하거나 수신하게 하는 전기통신역무나 국내와 국외간에 음성 등을 송신하거나 수신하게 하는 전기 통신역무를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6. 어플리케이션: 슈퍼비 무료 국제전화 서비스 이용을 위한 모바일 프로그램
 7. 이용계약: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이용자가 체결한 계약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내부지침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의 내용은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에 게시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③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합리적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 할 수 있으며, 회사가 본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 공지사항에 그 적용일자로부터 소급하여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⑤ 약관이 변경된 경우 그 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가 이용자에게 변경되는 내용을 적시하여 "이용자가 본 공지일로부터 7일 이내에 변경된 약관에 대한 부동의 의사를 표명하지 아니한 때에는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라는 취지의 통지를 하였음에도 이용자가 아무런 의사표시를 하지 않거나 그 기간 중에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며, 변경 전에 체결된 계약에도 개정 약관이 적용됩니다. 

제4조 약관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시행될 수 있는 경우에는 그 규정을 따릅니다.
 
제5조 전화에 의한 이용계약
① 국내 다른 전기 통신사업자의 가입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 회사와도 각각의 서비스에 대한 이용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봅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의 경우 이용자가 가입한 다른 전기통신사업자가 당해 전화서비스요금 청구 및 수납업무 등을 합니다.

제6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기통신설비 및 지능망 시스템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멸실 된 경우 신속히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불편사항을 처리하기 위한 민원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④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획득한 이용자의 정보를 보호합니다.
 
제7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로서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하며, 이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 하거나 서비스 제공에 지장을 초래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를 공공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내용으로 이용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이용자는 전기통신관련법령에서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의 통신을 매개하거나 타인의 통신이용에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④ 회사는 국내 다른 전기통신사업자가 보유하고 있는 가입자 및 이용자 정보를 제공받아 무료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된 당해 전기통신사업자와의 정산업무 등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회사에 가입자 정보를 제공할 경우에는 그 정보에 의합니다. 또한 회사는 가입자 및 이용자의 정보를 자사의 다른 서비스 마케팅을 위해 이용 할 수 있습니다.
⑤ 제4항에 따라 국내 다른 전기통신사업자와 회사간 가입자 정보 제공 및 이용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8조 약관의 동의
이용자가 최초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점부터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합니다.

제9조 서비스 이용요금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상세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 정의
휴대폰에서 대한민국 내 이동통신회사의 통신망을 이용하여 슈퍼비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이용자가 가입되어 있는 통신사 요금제 기준으로 무료통화분수가 있을 경우 해당 분수만큼 무료통화를 제공하고 해당분수가 소진 되었을 경우 휴대폰통화료를 통한 요금으로 국제전화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② 통화허용국가 
회사는 서비스 이용자가 통화 할 수 있는 국가를 [별표1]과 같이 정하여 시행 합니다. 단, 위 허용국가는 국제사회 변화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으며, 매월마다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요금 : 가입비 및 국제전화 이용료 무료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별도의 국제전화 요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④ 단, 이용자가 휴대폰 및 일반전화에서 연결 된 휴대폰 및 일반전화 통화료는 이동통신사업자와 유선전화 사업자의 요금체계에 따르며,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제10조 이용의 제한
① 천재지변, 전쟁, 사변 또는 이에 준하는 긴급사태 등 불가항력 사유 발생시 또는 서비스 이용번호를 제공하는 기간통신사업자, 통신정책을 관할하는, 방송통신위원회 등 정부의 내부적, 외부적 방침, 정책, 규제 등 변경 사유 발생 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 그 사유, 일 시 및 기간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사유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무료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통신원가의 인상 등의 문제로 서비스 제공에 불가피한 사유가 있을 경우에 이용자에게 통지 없이 서비스를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 제7조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위반할 현저한 우려가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별도의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는 등의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이용시간의 산정
① 서비스 이용시간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슈퍼비 어플리케이션으로 무료국제전화 접속번호로 연결하여 서비스의 사용 멘트가 출력 개시된 때부터 수신, 발신 양측의 어느 일방이 통신이용의 종료신호를 인식한 때(또는 수신 측과 통화 할 수 없는 상태인 경우 서비스 대표번호와의 호 소통이 중지된 때, 즉 발신 측이 호 소통을 종료한 때)까지로 하며, 이용자는 동 이용시간에 상당하는 이동통신이용요금을 해당 이동통신사업자에게 부담하게 됩니다.
② 서비스의 이용 중에 회선장애나 그밖에 이용자에게 책임이 없는 사유로 서비스를 일 시 이용할 수 없었던 시간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③ 제2항에도 불구하고 상대 측의 단말기기에 자동응답장치, PC, 팩시밀리 등이 설치되어 있어 응답이 있었던 때에는 통화가 개시된 것으로 봅니다.

제12조 무료 서비스의 손해배상책임 제한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 시 이용자에게 선납비용 및 서비스이용요금을 받지 않으며, 따라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함으로 인하여 생기는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배상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러한 손해배상책임의 제한이 법 상 허용되지 않는 경우에는 회사가 이용자에게 배상하는 손해배상액은 이용자가 서비스장애로 인하여 장애시간 동안 이용자가 실제 부담한 이동통신전화요금을 한도로 합니다.
  
제13조 통화내역의 열람
열람 가능한 범위 내에서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통화내역에 대한 열람을 신청 받을 경우 본인 또는 그 위임을 받은 자임을 확인한 후 이에 응합니다.

제14조 이용자 보호기구의 설치
① 회사는 이용자의 안정된 서비스의 제공하고 이용자의 정보 보호와 불만처리를 위한 이용자 보호 기구를 설치하고 운영합니다.
② 이용자 보호기구에는 담당직원을 선임하여 이용자의 보호 및 불만처리업무를 전담하여 처리하도록 합니다. 
 
제15조 이용자 불만처리 및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불만형태에 따른 대책과 처리절차 및 처리기간을 [별표2]와 같이 정하여 시행 합니다. 회사의 고객상담실(1577-6717)에서는 상주인원 2명으로 이용자보호, 고객문의와 장애접수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제16조 이용자 정보 보호대책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17조 관할법원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령을 준거법으로 하여 해석하기로 하며, 본 약관 및 서비스와 관련된 분쟁 등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그 합의관할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2 년 4 월 26 일부터 시행합니다.

[별표1] 통화허용국가

서비스 이용자가 통화할 수 있는 국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유, 무선 착신 국가 : 라오스, 마카오, 말레이시아 , 미국(본토, 괌, 사이판, 알래스카, 하와이), 방글라데시, 베트남, 인도, 싱카포르, 중국, 캄보디아, 캐나다, 태국, 파키스탄, 푸에르토리코(+1787, +1939), 프랑스, 홍콩 
(2) 유선 착신 국가 : 그리스, 네덜란드, 노르웨이, 뉴질랜드, 대만, 덴마크, 독일, 러시아(일부 지역), 룩셈부르크, 멕시코, 모나코, 모로코, 벨기에, 브라질, 스위스, 슬로바키아, 아르헨티나, 아일랜드, 영국, 오스트리아, 이라크, 이스라엘, 이탈리아, 인도네시아, 일본, 체코,  칠레, 카자흐스탄, 코스타리카, 콜롬비아, 크로아티아, 터키, 트리디나드 토바고, 파나마, 파라과이, 페루, 포르투갈, 폴란드, 핀란드, 헝가리, 호주 

[별표2] 이용자 불만형태에 따른 대책과 처리절차 및 처리기간

(불만형태) > (유형) > (원인) > (처리절차) > (대책) > (처리기간) 의 순
(1) 요금관련 > 접속료 오인 > 서비스 이용자의 이해 부족 > 서비스 이용자에게 상세설명 > 휴대폰 접속료에 대한 안내 > 당일
(2) 요금관련 > 통화부인 > 서비스 이용자의 오인 > 서비스 이용자에게 통화자료 확인을 통해 이해시킴 > 당일
(3) 요금관련 > 업체의 잘못 > 서비스 이용자에게 사과 후 정정 > 시스템 오류발생을 상시 점검 > 당일
(4) 통화관련 > 심한 잡음, 혼선발생 > 교환설비 문제 > 서비스 이용자에게 사과 후 정정 > 교환설비의 철저한 관리 > 당일
(5) 통화관련 > 심한 잡음, 혼선발생 > 선로상의 문제 > 서비스 이용자에게 사과 후 정정 > 기간사업자에게 유지보수요청 > 2일
(6) 통화관련 > 접속 실패 > 시설부족 문제 > 서비스 이용자에게 사과 후 정정 > 충분한 회선 예측 및 관리 > 3일